이 블로그는 현재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싱가포르 서버를 이용하면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는 미국 시카고 서버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가 지난 주에 15주년을 맞이했다고 하네요. 15주년을 기념하여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일부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GrowBig 이상 계정에서만 무료로 제공되었던 복원 기능을 이제 StartUp에서도 무료로 제공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의 백업/복원 툴을 사용하면 30일 이내의 기간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계정을 복원할 수 있고, 일부 폴더나 파일 혹은 데이터베이스만 복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GoGeek 플랜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었던 스테이징 툴(Staging Tool)과 주문형 백업(On-demand Backups)을 이제 GrowBig 플랜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웹호스팅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좋은 방향으로 기능이 업데이트되는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사양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블루호스트(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호스팅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러 해 동안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등을 직접 사용해보고 솔직한 경험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는 몇 년 전만 해도 안정성에 문제가 있었지만, 재작년과 작년에 안정성과 기능성 측면에서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사이트그라운드를 사용하고있는 사람입니다. 고깃 호스팅 서버를 사용하고 있고 사이트가 오래되어 새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합니다. 상담원은 스테이징 기능을 소개해주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이트의 용량이29기가 가량 되면서 사용할수 있는 용량이 11기가 정도입니다. 그래서 스테이징 카피가 안되더라구요…
상담원은 업그레이드 하거나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라고 하는데 제가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불필요한 파일은 알수가 없고 업그레이드 하게되면 클라우드 호스팅에서 비즈니스용으로 넘어가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한달에 200불로 올라가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혹시 Siteground에서 어떤 플랜 사용 중이신가요?
처음에는 GrowBig을 사용하다가, 기간이 만료되어 계정을 닫고 새로 GoGeek에 가입하여 현재 사용 중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저도 GrowBig 사용 중인데 혹시
1) GoGeek 으로 업그레이드 하신 계기가 있으신지요?
2) 속도, 성능 면에서 체감하시는지요?
GrowBig의 기간이 만료되어서 새로 가입했습니다.ㅎㅎ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니 GrowBig으로 감당이 안 되어 GoGeek을 선택했습니다.
기능면에서는 GrowBig에 비해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을 것입니다.
속도면에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바꾼지 시간이 좀 되어서…)
사이트그라운드 상품을 살펴보니 GoGeek에서 더 많은 Server Power를 제공한다고 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