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테마에서 토글(아코디언) 쇼트코드 사용하기

아바다 테마에서는 링크를 클릭하면 세부 정보가 표시되고 다시 누르면 접히는 토글 기능(아코디언이라고도 함)을 제공합니다.

아바다에서 토글과 아코디언의 차이를 여러 개를 펼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구분하네요. 여러 개 항목을 펼칠 수 있으면 토글, 한 번에 하나의 항목만 펼칠 수 있으면 아코디언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퓨전 빌더(Fusion Builder)에서 직급 요소를 추가해도 되고 일반 글에서는 Fusion Builder Element Generator를 사용해도 됩니다.

퓨전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 먼저 컬럼에 요소를 추가합니다.

Add element(요소 추가)를 클릭하면 추가 가능한 요소가 표시됩니다.

다양한 요소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Toggle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Toggles 설정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오른쪽에서 Toggles or Accordions(토글/아코디언)에서는 토글, 아코디언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글은 한 번에 여러 개 항목을 펼칠 수 있지만 아코디언은 한 번에 하나만 펼쳐집니다.

왼쪽에서 연필 모양의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용을 수정할 수 있고, 바로 아래의 + Toggle을 클릭하면 항목이 추가됩니다.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편집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Open by Default는 기본적으로 내용을 펼쳐 보일 것인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Fusion Builder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Fusion Builder Element Generator를 사용하여 토글 쇼트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아이콘을 누르면 Select Element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Builder Elements 탭을 클릭하면 추가 가능한 요소가 표시됩니다.

Toogles 기능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Toogles 쇼트코드로 추가한 것으로 한 번에 하나의 항목만 열리도록 Accordion 기능을 활성화했습니다.

[fusion_accordion type=”accordions” boxed_mode=”” border_size=”1″ border_color=”” background_color=”” hover_color=”” divider_line=”” hide_on_mobile=”small-visibility,medium-visibility,large-visibility” class=”” id=””][fusion_toggle title=”아바다 토글 쇼트코드 사용” open=”no”]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토글 쇼트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토글은 여러 개 항목을 펼칠 수 있지만 아코디언은 하나의 항목만 가능합니다.

[/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아바다 테마가 인기 있는 이유” open=”no”]

아바다 테마는 다목적 테마 분야사의 사실상 최초의 테마로서 다양한 테마 옵션과 기능을 제공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워드프레스란?” open=”no”]

워드프레스는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점유율이 거의 50%를 기록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많은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fusion_toggle][/fusion_accordion]

 

아바다에서 Fusion Builder Element Generator 툴을 사용하면 개별 글에서도 쉽게 퓨전 빌더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