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에서 UI가 한글 대신 영어로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

Divi 테마와 한글 번역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를 설치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언어가 한글인 경우 자동으로 Divi 테마(Divi 빌더 포함)의 UI가 한글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Divi의 테마 옵션이 모두 한글로 표시됩니다. 다음은 Divi > 테마 옵션 > 광고 탭을 클릭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하지만 UI(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한글 번역이 엉성합니다. 번역기를 사용했거나 엉터리 번역가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개별 푸스트 468×60 배너 활성화”는 “Enable Single Post 468×60 banner”의 번역인데, 구글 번역기를 돌려보면 “단일 게시물 468×60 배너 사용”으로 번역됩니다. 그리고 “저작자”는 “Disabled”의 번역으로 “비활성화” 또는 “사용 안 함” 정도로 번역해야 하지만 왜 “저작자”라고 황당하게 번역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부 UI는 매끄럽게 번역되었지만 대부분이 위와 같이 엉성하거나 엉터리로 번역되어 있어서 간혹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를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Divi 테마의 UI를 한글보다 영문으로 표시되도록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영어로 변경
  2. Divi 테마의 언어 파일 삭제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기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면 대시보드에서 모든 항목이 영문으로 표시됩니다.

방법은 알림판의 사용자 > 나의 프로필로 이동하고 “언어” 섹션에서 언어를 English (United States)로 번경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 변역하기

저장하면 관리자 페이지의 UI가 영어로 바뀝니다. 하지만 사이트 자체의 언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옛날 버전의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버전에 따라 이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사이트 언어를 변경하지 않고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어나 일본어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관리자 페이지의 UI도 중국어나 일본어로 표시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는 한글로 설정하면서 중국어나 일본어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Divi 테마의 언어 파일 삭제하기

Divi 테마의 언어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Divi 테마의 UI만 영어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사이트에서 Divi 테마가 영문으로 표시됩니다.

다음 3개 디렉토리 아래에 있는 PO/MO 파일을 삭제합니다.

  • /wp-content/themes/Divi/lang/
  • /wp-content/themes/Divi/core/languages/
  • /wp-content/themes/Divi/includes/builder/languages/  (Divi 빌더의 UI와 관련)

삭제는 FTP에 접속하여 ko_KR.po 파일과 ko_KR.mo 파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3개의 폴더 아래에 있는 언어 파일을 삭제하면 Divi 테마의 UI가 영어로 표시될 것입니다.

* 주의: Divi 테마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언어 파일을 삭제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