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Pluto 테마 업데이트

이 블로그에는 현재 Pluto라는 포트폴리오 레이아웃의 워드프레스 테마가 사용 중입니다. Pluto는 나름 괜찮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레이아웃을 완전히 수정하기에는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공되는 레이아웃에서 조금 수정해서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레이아웃을 완전히 수정하고 싶다면 아바다(Avada)나 Enfold 같은 다목적 테마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의 업데이트가 지난 달 초에 나왔지만, 이상하게 저는 알림 메일을 받지 못했습니다. 어제 확인해보니 한 달 전에 업데이트가 나와서 업데이트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업데이트

Downloads 페이지에서 해당 항목의 “Get notified by email if this item is updated”(이 항목이 업데이트되면 이메일로 알림을 받습니다) 체크란을 선택하면 업데이트가 있을 때 이메일로 알림이 전송됩니다.

다른 테마의 업데이트가 있을 때에는 알림이 잘 오고 있지만 이 테마에 대한 업데이트 알림은 받지 못했습니다. 테마나 플러그인이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해당 테마나 플러그인 페이지를 방문하여 언제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날짜는 해당 테마나 플러그인의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luto 테마의 경우 판매 페이지의 오른쪽에 Last Update 날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테마 업데이트 확인

현재 설치된 버전보다 최신 버전이 나왔다면 Downloads 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vadaEnfold 같은 테마는 테마를 등록하면 업데이트가 릴리스될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에 업데이트 알림이 표시되므로 쉽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IT 분야의 뉴스 사이트인 아웃스탠딩(http://outstanding.kr)에 Pluto 테마가 이용되다가 몇 달 전에 유명한 Divi 테마로 바꾸었습니다.

Pluto 테마를 사용하면 특이하게 네이버의 ‘블로그 탭’에 잘 노출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노출되지 않아서 고민인 경우 이 테마의 사용을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100% 보장은 하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는 현재 발행된 글이 블로그 탭에 잘 노출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블로그 탭 노출

참고로 워드프레스 코어 파일, 테마 및 플러그인은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보안상 안전합니다. 업데이트를 소홀히 할 경우 멀웨어 등 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해킹을 당할 수 있습니다.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보안이 더욱 향상될 수 있습니다(“워드프레스 베스트 보안 플러그인” 참고).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