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A 레코드 변경하기

도메인의 A 레코드는 도메인에 대해 네임서버 정보가 지정된 곳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령 도메인은 가비아에서 구입했지만 네임서버가 카페24로 되어 있다면 카페24에서 A 레코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호스팅을 이용하면서 네임서버를 카페24의 네임서버로 설정한 경우 카페24에서 DNS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24에서 호스팅을 맡기고 있는 상태에서 A 레코드를 제대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림과 같이 www.example.com은 변경이 가능하지만 example.com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카페24에 문의하여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카페24 호스팅입니다.

exmaple.com 해당 도메인은 호스팅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IP 변경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호스팅에서 도메인 연결을 해제하셔야 되는 상태이며,
추가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서브도메인으로 인해 직접적인 수정은 힘든 상태입니다.

현재 연결된 호스팅 계정에서 도메인 연결을 해제하신 후 본 게시판으로 변경하실
IP 주소를 기재하여 문의 남겨주시면 수동으로 처리 도와드릴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른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IP 변경을 하려면 호스팅에서 도메인 연결을 해제한 후에 게시판을 통해 문의 글을 남기면 처리해준다고 합니다.

카페24의 웹호스팅을 더 이상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네임 서버 정보를 새로운 웹호스팅 서버의 네임 서버로 변경하면 새로운 웹호스팅에서 A 레코드, CNAME, MX 레코드 등의 DNS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는 도메인 연결을 해제해야 A 레코드를 변경할 수 있지만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가 더부살이하고 있는 Siteground의 경우 cPanel에서 제공되는 Advanced DNS Zone Editor라는 툴을 통해 쉽게 A 레코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DNS Zone Editor를 클릭하면 A 레코드를 비롯한 DNS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A 레코드를 통해 IP를 지정하면 네임 서버를 변경하는 것보다 더 빨리 정보가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