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사이트라운드(SiteGround)의 SG Optimizer 캐시 플러그인

이 블로그는 현재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에 호스팅 중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인 SG Optimizer를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캐시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는 경우 SG Optimizer와 다른 캐시 플러그인(W3 Total Cache, WP Super Cache 등)을 테스트하여 가장 만족스러운 속도를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 블로그에는 SG Optimizer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랜만에 사이트에 접속하여 플러그인과 테마를 업데이트했습니다. 그런데 상단에 SG Optimizer에서 캐시가 되지 않고 있으니 Dynamic Cache를 활성화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언제부터 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찌 되었든 이 때문에 사이트가 느리고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SG Optimizer 설정을 확인해보니 이미 Dynamic Cache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네요.

사이트그라운드 SG Optimizer 캐시 플러그인

SG Optimizer > SuperCacher Config에서 다이내믹 캐시(동적 캐시)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Dynamic Cache를 Off했다가 다시 On하고 Purge Cache(캐시 제거)를 눌러 캐시를 제거하니 캐시가 되지 않고 있다는 경고 문구가 사라졌습니다.

참고로 강제로 HTTP 트래픽을 HTTPS로 리디렉션시키려면 SG Optimizer > HTTPS Config에서 Force HTTPS 설정을 ON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이 설정을 ON으로 했을 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OFF로 설정하고 대신 .htaccess 파일에 다음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IfModule mod_rewrite.c>
RewriteEngine On
RewriteCond %{HTTPS} off
RewriteRule ^(.*)$ https://%{HTTP_HOST}%{REQUEST_URI} [L,R=301]
</IfModule>

사이트그라운드는 비교적 안정적이고 사용이 편리하며 고객지원 대응도 매우 빠른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Bluehost Shared Hosting)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