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SG Optimizer와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이 블로그는 현재 Siteground를 사용하는 사이트에 더부살이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에서 GrowBig 이상 플랜(공유호스팅)을 이용하면 무제한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GrowBig 이상 플랜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SG Optimizer라는 Siteground에서 제공하는 최적화 플러그인이 설치됩니다.

이 SG Optimizer는 일종의 캐시 플러그인으로 서버 레벨에서 캐시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SG Optimizer와 W3 Total Cache나 WP Super Cache 같은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을 함께 사용할 수 있을까요?

사이트그라운드에 문의해보니 예상대로 캐시 플러그인을 두 개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둘 중에 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가급적이면 SG Optimizer를 사용하라고 알려주네요.

당분간 SG Optimizer를 사용하면서 속도를 체크해보아야 하겠습니다.

Siteground는 공유호스팅이지만 적절한 속도와 안정성을 위해 특정 사용자가 리소스를 독점하는 것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공유호스팅 서비스보다 사이트그라운드가 속도와 안정성면에서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