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 같은 기능의 플러그인 사용 시 주의

이 블로그에는 All in One SEO라는 SEO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AIO 플러그인에는 사이트맵 기능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All in One SEO > 기능 관리자에서 XML 사이트맵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All in One SEO Pack에 포함된 XML 사이트맵 기능

그런데 오늘 오랜만에 사이트를 살펴보니 Google XML Sitemaps이라는 XML 사이트맵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Google XML Sitemaps는 2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된 인기 플러그인입니다.

오랫동안 All in One SEO와 Google XML Sitemaps 플러그인 모두에서 사이트맵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이런 경우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동일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이 2개가 있으면 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AIO의 사이트맵 기능을 비활성화하거나 Google XML Sitemaps을 삭제하거나 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신경을 쓰지 않다 보니 이런 기본적인 오류가 있는 것도 모르고 있었네요. 방금 구글 XML 사이트맵 플러그인을 삭제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Yoast SEO와 All in One SEO Pack이 SEO 플러그인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SEO에 맞게 글쓰기를 하고 싶은 경우 Yoast SEO 플러그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것을 선택해도 관계가 없습니다. 둘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러 해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Yoast SEO가 조금 무거울 수 있지만 보다 정교하게 SEO를 설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