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모바일 기기의 레이아웃 변경하기

의외로 모바일 기기에서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네요.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테마는 반응형으로 출시되어 나옵니다. 즉, 기기 해상도에 따라 레이아웃이 적절하게 바뀌도록 처음부터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가령 이 블로그에 사용된 Pluto 테마는 해상도별로 표시할 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 설정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별도의 옵션이 없고 무조건 한 열로 표시됩니다. 이런 옵션은 테마에 따라 다릅니다.

간혹 모바일에서 1줄로 표시되는 것을 2줄로 표시되도록 만드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접합니다. (예: 아바다의 포트폴리오에서 표시되는 포트폴리오 개수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이 경우 미디어 쿼리를 사용하여 해상도에 따라 레이아웃 조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 쿼리에 대한 정보는 다음 w3schools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예를 들어 링크된 문서에 다음과 같은 CSS 코드가 예시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600px) {
body {
background-color: lightblue;
}
}

이 코드를 적용하면 600px 이하의 해상도에서 body의 배경색이 lightblue(연한 파랑?)로 설정됩니다.

2개 열로 표시하는 방법은 다음 w3schools 문서를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제시된 코드를 적절히 응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CSS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워드프레스에서 CSS 추가하기“를 참고해보세요.

3 thoughts on “[워드프레스] 모바일 기기의 레이아웃 변경하기”

  1. 안녕하세요?

    아바다를 공부하는 중에, 포트폴리오를 모바일에서도 2줄로 만들어 넣는 방법 찾아 여기로 왔습니다.

    제가 실력이 부족해서 아무리 해도 안되는데, css 코드 좀 부탁드리면 안될까요?

    감사합니다.

    응답
    • 저도 모바일 칼러 2열로 하는데 지금 이틀은 걸린거 같아요.
      플러그인이랑 css코드 없이 하는 법 알려드릴께요!
      다음 사람은 저보다 조금이라도 편하게 하시길ㅠㅠ

      테마디자인 > 사용자정의하기 > (왼쪽메뉴에서) 우커머스 > Archives > Shop Columns > 숫자2 선택

      이렇게 바꾸시면 돼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