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L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구성하는 방법

WPML을 사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구성하는 방법

위의 동영상은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을 사용하여 다국어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WPML은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 때 널리 사용되는 유명한 플러그인입니다. AVADA, X Theme, Enfold 등 인기 있는 유료 테마에서는 대부분 WPML과의 호환성을 명시할 정도입니다.

워드프레스를 다국어로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언어별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들기
  • WPML과 같은 플러그인 사용하기
  • 멀티사이트 이용하기

멀티사이트의 경우 네트워크로 이루어진 사이트가 아닌 경우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멀티사이트 자체가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가령, 설정이 복잡하고 플러그인과의 호환성이 잘 되지 않는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도도 문제가 될 수 있고요. 하지만 일체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대기업에서 고려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보통은 WPML로 다국어를 구성하는 것이 비용면과 시간면에서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우커머스와 같은 쇼핑몰을 운영할 경우에도 WPML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동영상은 해외에서 제작되었지만 음성은 없고 자막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를 직접 리스닝할 수 있는 분들에게는 다소 답답하게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How-to-Configure-WPML

위와 같이 말풍선 형태로 음성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댓글에 보면 ‘음성은 왜 안 나오냐?’며 불만이 많네요. 하지만 저같이 영어 청취가 불완전한 경우 (다소 답답할 수 있지만) 이 방법도 좋은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