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네이버에서 상위에 노출될 수 있을까?

홍마리오의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실전북(부제: 바로 써먹는 블로그, 카페, 지식iN 상위 노출 노하우!)이라는 책을 선물 받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강의로 유명한 홍마리오의 새로운 책입니다. 워드프레스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SEO에 대해서도 많은 연구를 하는가 봅니다.

아직 읽지는 않았지만 기대가 되는 책이기도 합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를 별로 중요하게 여기지 않지만 현재 이 블로그는 구글보다 네이버에서 더 잘 검색되어 네이버에서 더 많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네이버에 검색이 잘 안 된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네이버는 알고리즘이 후진 것인지 동일한 방식으로 만들어도 어떤 사이트는 검색이 잘 되지만 어떤 사이트는 아예 검색이 안 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저는 All in One SEO나 Yoast SEO 같은 SEO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사이트맵은 제출하지 말고 RSS 피드 주소만 제출하니 네이버에 검색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사이트 속도도 SEO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블로그는 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호스팅되고 있는데, 나름대로 속도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속도가 잘 나오지 않으면 구글 애드센스를 제거하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속도가 1초에서 2초 정도는 빨라질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실전북을 살펴보다 보니 알툴즈, 알툴바, 알캡쳐, 알씨와 같은 알시리즈가 소개되어 있네요.

 

아는 분은 잘 아시겠지만, 알집, 알약, 알캡쳐, 알씨, 알FTP 등 알씨리즈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참고).

알시리즈 툴을 소개한 부분은 사족 같습니다. 소개 안 하는 것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알시리즈에 포함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가령 알집 대신에 반디집을, 알FTP 대신 파일질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알시리즈는 개인에게는 무료지만 회사의 경우 무료가 아닙니다. 별 생각 없이 회사 컴에 설치하면 비싼 라이선스 비용을 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