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에서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저는 업무에 사용되는 프로그램 때문에 아직도 Windows 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바꾸게 될 때까지는 Windows 7을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구형 프로그램은 VMWare 같은 가상 머신을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윈도를 종료하려고 하거나 시스템을 사용하는 도중에 가끔 Runtime Error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nosstarter.npe – 응용 프로그램 오류도 발생하고요.

처음에는 Windows를 오랫동안 포맷하지 않고 사용하다보니 프로그램이 엉켜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줄 알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인터넷 결제를 위해 설치되는 프로그램 때문이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거나 신용카드 결제를 할 때 이상한 프로그램이 많이 설치됩니다. 그중에서 특히 nProtect Online Security라는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 Kilho.net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BankCleaner(인터넷 뱅킹 플러그인 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은행 플러그인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BankCleaner 프로그램은 여기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팔이나 아마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거의 설치되지 않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거나 카드 결제를 할 때 왜 그렇게 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이런 쓰레기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시스템을 이상하게 만드는 것은 정말 극혐이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