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Siteground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현재 이 블로그가 호스팅되고 있는 해외 웹호스팅인 Siteground는 최저가 상품(StartUp)이지만 비교적 괜찮은 속도를 보이고 cPanel까지 제공되어 쉽게 사이트 관리가 가능합니다.

2주째 사용하고 있는데 사이트 접속이 느려진다거나 다운된다든지 하는 현상은 전혀 없네요.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의 공유호스팅의 경우 트래픽은 무제한이지만 방문 수(세션 수)를 제한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이고 괜찮은 속도/성능을 보이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다른 사이트의 이전 테스트라든지 홈페이지를 임시로 제작할 때 테스트 사이트로 활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Siteground에서는 전체 혹은 개별 폴더별로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HP 버전을 조정하려면 cPanel에 접속한 후에 1H Software 아래의 PHP Version Manager(PHP 버전 관리자)를 클릭하면 됩니다.

PHP Version Manager를 클릭하면 폴더 트리가 표시되고 적용된 PHP 버전이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디렉터리를 클릭하여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ave를 클릭하면 PHP 버전이 곧바로 변경됩니다.

참고로 일부 테마(예: 아바다)의 경우 PHP 버전을 7.0으로 설정하면 Opcache 크기 문제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iteground에서 PHP 7.0을 적용할 때 아바다 테마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17년 12월 업데이트: 최근 PHP 7.2가 공식 릴리스되었습니다. Siteground에서는 PHP 7.2까지 적용 가능합니다(참고).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