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서브도메인 만들기

해외 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인 Siteground에서는 cPanel을 통해 사용자가 쉽게 서브도메인을 만들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드온 도메인(StartUp 플랜 제외)도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서브도메인을 만들려면 cPanel에 로그인한 다음 Domains > Subdomains를 클릭합니다.

Domains 섹션에서는 서브도메인, 애드온 도메인, 도메인 파킹, 리디렉션, 도메인 이전 등 도메인과 관련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Subdomains를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하위도메인을 생성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별 설명을 할 필요가 없이 직관적으로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WPML에서 각 언어를 서브도메인으로 연결하려는 경우 Document Root를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루트 디렉터리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가령 영어 버전을 en.example.com과 같이 서브도메인으로 지정하는 경우 Subdomain에는 en을 입력하고 Document Root는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루트 폴더(en 하위폴더가 아님)를 지정합니다.

만약 영문 버전을 별도의 도메인으로 지정하는 경우에는 애드온 도메인을 연결하는 화면에서 동일한 원리로 Addon Domain을 지정하고 Document Root를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루트 디렉터리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의 공유호스팅은 플랜에 따라 디스크와 방문 수(세션 수)가 제한되어 있지만(트래픽은 무제한이라고 하네요) 비교적 안정적인 서비스와 속도를 제공합니다. 방문 수(세션 수)는 플랜에 따라 월 1만, 2만 5천, 10만까지 수용이 가능합니다. “Siteground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하기” 글을 참고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