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등록 시 ‘사용자 소유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간혹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를 추가할 때 사용자 소유권을 확인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 소유를 확인하지 않고도 등록이 가능하지만 개운치 않은 게 사실입니다.

여기에 대해 조금 검색해보니 리디렉션이 설정될 경우에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리디렉션이 설정되지 않아도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관리 중인 사이트 하나가 어떤 수를 사용해도 ‘사용자 소유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어제 큰 마음을 먹고 사이트의 DNS 정보를 일시적으로 이 블로그가 웹호스팅되고 있는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로 변경한 다음 사용자 소유를 확인한 후에 다시 이전 DNS 정보로 되돌렸습니다.

물론 다시 워드프레스를 설치한다든지 하는 작업없이 그냥 index.html 파일을 하나 만들고 네이버에서 원하는 메타태그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이제는 사이트 소유 미확인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지만, 사이트 소유를 확인했다고 해서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구글이나 빙에서는 아무 이상 없이 소유권이 확인되면서 등록이 되지만 유독 네이버가 안되어서 그 동안 애를 먹었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