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7은 현재 테마포레스트에서 판매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본래 The7은 Top 10에 간신히 들 정도였지만 작년 블랙프라이데이를 기점으로 가격을 39달러로 할인하여 판매한 이후로 가격을 아예 39달러 고정하면서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용자는 우리나라 정서와 맞는 워드프레스 테마로 The7과 BeTheme을 들기도 하더군요. 하지만 The7과 BeTheme 모두 비주얼 컴포저(Visual Composer)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채택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사이트 작업을 편하게 해주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하고 호환성 문제도 자주 발생합니다. 참고로 무료 페이지 빌더를 원하는 경우 Elementor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페이지 빌더에 의존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작업을 편하게 하려면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측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

The7 테마를 설치하면 라이선스를 등록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사이트에서 The7 테마를 설치하여 사이트를 완성한 후에 실제 사이트(라이브 사이트)로 이전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방법으로 많이 사이트를 구축합니다. 사이트 구축 후에 Duplicator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쉽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테스트 사이트에서 The7 테마의 라이선스를 등록 취소한 후에 새로운 사이트에서 라이선스를 등록하면 됩니다.

테마 옵션에서 De-register Theme를 클릭하여 등록을 취소하지 않고 새로운 사이트로 이전한 경우에도 쉽게 등록을 취소하고 새로운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Theme Registration(테마 등록) 아래에 있는 Purchase Code(구매 코드)에 코드를 추가하여 Register Theme(테마 등록)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에 동일한 구매 코드가 등록되어 있다면 위와 같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This purchase code is already in use on another website. Please de-register it on the original site or follow this link. (이 구매 코드는 다른 웹사이트에 이미 사용 중입니다. 원 사이트에서 등록을 취소하거나 이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링크를 클릭하여 기존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것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기존 사이트의 등록을 취소한 후에 다시 테마 등록을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