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Pluto 테마가 오랜만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에 사용 중인 워드프레스 Pluto 테마가 6개월 만에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테마는 자체적으로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 블로그의 이전 블로그 글을 참고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Envato Market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테마를 업데이트하면 버전이 4.3.0으로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Pluto 테마

번들로 제공되는 유료 플러그인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PBakery Page Builder(일명 ‘비주얼 컴포저’)는 6.0.5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Advanced Custom Fields PRO만 사용하고 있고 나머지는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Pluto는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로, 테마 설정을 통해 설정할 수 있는 레이아웃 내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커스터마이징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는 테마 같습니다.

IT 전문 뉴스 미디어인 아웃스탠딩 사이트에 Pluto 테마가 사용되다가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한 Divi 테마로 리뉴얼되었습니다.

이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거의 방치하고 있어 방문자 수는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ㅠㅠ

워드프레스 Pluto 테마 네이버 블로그 노출

이 테마를 사용한 다른 블로그의 글도 검색해보니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노출되고 있네요. Pluto 테마가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노출되도록 하는 어떤 요구 사항에 (우연히) 부합하는 것이 아닌가 추정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한 경우 이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6 thoughts on “워드프레스 Pluto 테마가 오랜만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테마포레스트 테마는 평생(테마가 존속하는 한) 사용이 가능하고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다만 지원은 기본 6개월간 가능하고, Extend support to 12 months 옵션을 체크하면 지원이 6개월 연장되어 12개월 동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부터는 지원을 갱신해도 되고, 안 해도 됩니다.)

          응답
        • 테마포레스트 테마는 보통 59달러~69달러 내외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는 하나의 사이트에 사용이 가능하고, 평생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지원은 기본 6개월이 제공되고, 원하는 경우 6개월 단위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사이트에 사용하기에는 저렴한 편 같습니다.

          참고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 동안(1년 또는 평생) 무제한 사이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입 비용이 조금 비싼 편이지만 사이트 개수가 여러 개이면 테마포레스트 테마보다는 이득일 수 있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tag/divi-%ed%85%8c%eb%a7%88/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