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현재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싱가포르 서버를 이용하면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는 미국 시카고 서버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가 지난 주에 15주년을 맞이했다고 하네요. 15주년을 기념하여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일부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GrowBig 이상 계정에서만 무료로 제공되었던 복원 기능을 이제 StartUp에서도 무료로 제공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의 백업/복원 툴을 사용하면 30일 이내의 기간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계정을 복원할 수 있고, 일부 폴더나 파일 혹은 데이터베이스만 복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GoGeek 플랜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었던 스테이징 툴(Staging Tool)과 주문형 백업(On-demand Backups)을 이제 GrowBig 플랜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웹호스팅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좋은 방향으로 기능이 업데이트되는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사양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블루호스트(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호스팅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러 해 동안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등을 직접 사용해보고 솔직한 경험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는 몇 년 전만 해도 안정성에 문제가 있었지만, 재작년과 작년에 안정성과 기능성 측면에서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