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데이터와 DB를 복원/백업하는 방법

카페24에서는 지난 7일 이내의 자료를 백업하거나 복원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문제가 없던 시점으로 쉽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 데이터와 DB(데이터베이스)를 복원/백업하는 방법

카페24에서 데이터/DB를 복원하거나 백업하려면 카페24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한 후 “나의서비스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서비스 관리 화면이 표시됩니다. 왼쪽 사이드바에서 계정관리 > DATA&DB복원/백업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어 “복원/백업하기” 섹션에서 DATA와 DB를 백업하거나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복원/백업은 지난 7일 이내의 기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가령 10월 23일 날짜를 기준으로 하는 경우 10월 16일부터 10월 22일 사이의 데이터와 DB를 복원/백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오늘 수정된 내용이 있다면 오늘 수정된 내용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그림 파일 이름에 한글이 포함되면 그림 파일 이름이 깨져서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림 파일 폴더에 접속하여 수동으로 다운로드받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이전 날짜로 롤백하려는 경우에 이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카페24가 아닌 경우 해당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자동 복원 기능을 제공하는지 문의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작년에 어떤 분이 HostGator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가 해킹 당해서 데이터가 모두 날라가서 HostGator에 연락하여 무사히 복원하는 것을 도와드린 적이 있습니다.

호스트게이터는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패스트코멧 등과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 업체입니다.

평소에 정기적으로 데이터와 DB를 백업해놓으면 만약의 사태가 발생할 때 쉽게 복원이 가능합니다. 웹호스팅 업체에서 자동으로 백업/복원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에도 수동으로 백업해놓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웹호스팅 서버 공간이 충분하면 플러그인으로 수월하게 백업/복원이 가능합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방법 (+ Cloudways 프로모 코드, 할인 쿠폰 코드)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