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 중 하나인 Siteground에서 Labor Day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네요.

현재 이 블로그가 Siteground의 GrowBig을 사용하는 웹호스팅 서버에 더부살이하고 있습니다. GrowBig과 GoGeek에서는 도메인을 개수 제한 없이 연결할 수 있어서 여러 개의 도메인을 한꺼번에 운영할 때 좋은 것 같습니다. PHP 버전도 폴더별로 적용할 수 있는 점도 유용합니다.

대부분의 해외 호스팅과 마찬가지로 트래픽은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원하는 개수만큼 설치 가능), Let’s Encrypt SSL 인증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플랜에 따라 월 Visits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GoGeek의 경우 월 10만 Visits(방문 수 = 세션)까지 허용됩니다. 월 10만 세션이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하루 3300 세션 정도의 규모로서 웬만한 사이트는 이 정도까지 방문자 수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 국내외 호스팅을 이용해보았는데,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가 속도면에서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문제가 있거나 질문이 있으면 Live Chat(실시간 채팅)으로 문의하면 금방 연결이 되어 원하는 내용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을 고려하고 계셨다면 지금이 좋은 기회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할인 이벤트는 9월 1일 오전 2시(CDT 기준)부터 9월 6일(수요일) 오전 2시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시각으로는 9월 1일 오후 4시부터 9월 11일6일 수요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이벤트에는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만 대상으로 합니다. 세션(Session 혹은 Visit)이 월 10만 이상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Bluehost VPS 같은 VPS 서비스가 비용 대비 효율적입니다. 원하는 경우 Vultr 같은 해외 가상 서버를 이용하면 더 저렴할 수 있지만 Linux를 설치하고 서버 세팅을 해주는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 참고로 a2 호스팅이 빠르다고 홍보하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하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a2 호스팅은 시간에 따라 접속 속도가 달라지네요. 어떤 때는 빠르다가 어떤 때는 접속에 10초 이상 걸리고… 개인 블로그나 테스트 용도로 괜찮은 것 같지만 회사 웹사이트용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신중히 선택하면 좋을 듯 합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Siteground 활용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참고 목록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