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SiteGround의 cPanel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기

이 블로그가 호스팅되고 있는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에는 cPanel이 제공됩니다. cPanel의 기본 언어는 영어입니다. 하지만 영어에 익숙하지 않으면 cPanel에 익숙해지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행히 cPanel의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cPanel의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려면 먼저 cPanel에 로그인한 후에 ADVANCED > Change Languag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cPanel 언어 변경하기

그러면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해외 웹호스팅 SiteGround 언어 변경하기

Set language toKorean (한국어)으로 선택하고 Change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됩니다.

cPanel로 돌아가면 UI가 한글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대부분 영어로 표시됩니다. cPanel 고유 기능만 한글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씨패널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기

예를 들어, WordPress 설치 기능은 영어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도메인 아래의 서브도메인, 애드온 도메인 등은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SiteGround cPanel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기

참고로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해외 호스팅인 Bluehost에서는 cPanel > preferences > Change Language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호스트에서는 변경해보니 한글로 변경되었다고 표시되지만 cPanel UI는 여전히 한글로 표시되네요.

cPanel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면 보다 빨리 cPanel에 익숙해질 것입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