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Contact Form 7에서 메일 수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Contact Form 7은 무료 컨택트 폼(폼메일) 플러그인으로 기본적인 컨택트 폼을 만들기에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더구나 다양한 무료 또는 무료 애드온 플러그인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들 들어, Contact Form 7 Add-on Bundle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필드 반복 추가, 조건부 로직, 비용 계산, 자동 완성, 멀티스텝, 감사 페이지/실패 메시지 페이지 등의 애드온 플러그인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건부 로직과 다단계 기능은 무료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다만 플러그인을 여러 개 설치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플러그인 개수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Contact Form 7은 아바다와 같은 유료 테마에도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나오고, Contact 페이지 양식이 함께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Contact Form 7에서 사용자가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도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 먼저 메일 탭에서 발신인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발신인 이메일 주소에 폼메일을 발송하는 발신자의 이메일 주소가 설정되는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오류가 표시됩니다.

Sender email address does not belong to the site domain. (보낸 사람의 이메일 주소가 사이트 도메인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 그대로 사용할 경우 현재 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이 이메일 주소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스팸으로 분류되어 메일 수신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발신인 이메일 주소에 현재 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이 포함되도록 수정해주면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수신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Contact Form 7 한글화 파일은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메일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사이트가 example.com이면 admin@example.com과 같은 이메일을 “발신인 이메일 주소”란에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 헤더 란에 Reply-To: [발신일 이메일 주소 필드] 형식으로 추가해주면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회신하면 발신인 이메일로 회신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문제가 아닌 다른 이유로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 thoughts on “워드프레스 Contact Form 7에서 메일 수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1. 먼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cafe24 호스팅에 cafe24도메인 사용중입니다.

    상기와 같이 해도 다른 지메일에서 받을 수 없습니다.

    ㅜㅜ..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