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SG Optimizer와 Hyper Cache 비교

한 클라이언트의 사이트가 카페24에서 호스팅되고 있는데 속도가 너무 느려서 PHP 7으로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는 테스트를 의뢰해왔습니다.

동일한 환경에서 PHP 7으로 변경했을 경우 오류가 나지 않는지, 그리고 속도가 빨라지는지 확인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작업은 카페24에서와 Siteground 두 군데서 PHP 7.0으로 적용하여 진행했습니다.

동일한 웹사이트를 카페24와 사이트그라운드에 그대로 재현하여 약 2주일 정도 테스트를 진행했고 최종적으로 Siteground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Siteground에 가입한 후에도 어떤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할 것인지, 그리고 캐시 플러그인으로는 무엇을 사용할 것인지를 테스트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은 SG Optimizer와 Hyper Cache라는 플러그인을 비교했는데, Hyper Cache가 더 빠르게 나왔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에서는 무료 캐시 플러그인으로 WP Super Cache와 W3 Total Cache 플러그인이 유명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현재 SG Optimizer를 적용 중입니다. 이 결과를 보니까 Hyper Cache로 바꾸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여러 가지 캐시 플러그인을 테스트하여 궁합이 잘 맞는 플러그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SG Optimizer가 비록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제공하는 캐시 플러그인이지만 모든 워드프레스 환경에 적합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Hyper Cache는 무료 플러그인이지만 모바일 캐시 기능을 제공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