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L 플러그인 – 번역 글 링크 표시하기

워드프레스에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WPML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등 인기 테마에서 WPML과의 호환성을 표시할 정도로 이 분야에서 인지도를 가진 플러그인입니다.

WPML을 사용하면 한국어 사이트를 그대로 복제하여 영어 등 여러 언어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작년 WPML이 크게 업데이트되면서 자동번역(기계번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구글번역 등 자동번역기의 품질은 아직 신뢰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언어의 전문가가 검수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WPML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었을 때, 특정 글에 대한 번역 버전이 존재하는 경우에 번역된 글의 링크를 표시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해주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WPML > 언어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WPML

글 번역 링크 옵션에서 “링크를 다른 언어에 제공하도록 링크를 글 위 또는 글 아래에 표시” 옆의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그러면 위와 같이 “글 번역 언어 변환기 편집” 창이 표시됩니다. 적절히 설정한 후에 저장을 누릅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다른 언어로 번역된 경우 글이나 페이지에 위와 같이 다른 언어로 번역된 콘텐츠가 있음을 알리는 글 링크가 표시됩니다.

CSS로 적절히 위치와 스타일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는 번역 글 링크를 표시하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표시하지 않으려면 다음과 비슷한 CSS를 사용하여 숨길 수 있습니다.

.page .wpml-ls-statics-post_translations {
display: none;
}

전면 페이지에만 숨기려면 .page를 .home으로 바꾸어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