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삭제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방문자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월 2달러 정도로 매우 부진한 상태였습니다. 이 사이트에 적용 중인 Pluto 테마에는 첫 화면에서 글 사이에 광고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 수익이 조금 증가할 수 있지만 방문자 수가 적고 콘텐츠가 대부분 워드프레스와 관련되어 수익 증가는 제한적일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Pluto 테마 - Enable ads between posts 옵션

지난 몇 달 동안 애드센스 자동 광고 기능을 적용하다가 이번 달에 자동 광고 기능을 해제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는 사이트에 그래도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오늘 테마 소스 파일에 삽입되어 있떤 애드센스 코드를 찾아서 삭제했습니다.

최근 쇼핑몰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고 싶다는 분을 본 적이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중요한 것은 속도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지게 되고 매출이 하락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 몇 푼 벌려고 애드센스 광고를 쇼핑몰에 추가하는 것은 정말 비추입니다.

그리고 쇼핑몰에 경쟁업체 상품이 함께 표시된다고 생각해보십시오. 쇼핑몰에 애드센스 광고를 표시하는 것은 최악의 선택 같습니다.

또, 회사 소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도 드물지만 접하게 됩니다. 회사 홈페이지는 회사의 얼굴인데, 푼돈 벌려고 애드센스 광고를 표시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많은 방문자가 유입된다면 고려해볼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회사 홈페이지의 방문자는 제한적일 것입니다.

도메인 비용 정도는 뽑을 수 있었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완전히 제거하니 약간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대신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아야겠습니다. 수익 모델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블로그가 활성화되어야 하는데… 쉽지 않네요.ㅠㅠ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