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Edit 아이콘이 표시되는 경우

가끔 위의 그림과 같이 “Edit”(편집) 아이콘 표시되는 경우에 Edit 아이콘을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조금 아시는 분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처음 워드프레스를 접할 때에는 뭐가 무엇인지 잘 파악이 되지 않아서 다소 혼란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Edit은 글 “편집”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로그인했을 때에만 표시됩니다. 그러므로 게스트나 글 편집 권한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로그아웃해보면 Edit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는 경우 시중에서 책을 한 권 사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책을 읽는다고 해도 당장 홈페이지를 잘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사이트를 만들려고 하면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시간과 노력이 몇 배나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시작할 때 Lynda.com에서 워드프레스 강좌를 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기초적인 내용부터 익히려면 이런 강좌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WP101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강좌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워드프레스 전반에 대해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워드프레스 강좌들이 카페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전 위주라서 기본적인 내용은 별도로 익힌 후에 들으면 더 시너지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