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가입형(WordPress.com)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 확인하기

WordPress.com에 가입하여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가입형에서는 도구 > 사용가능한 도구 메뉴에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구글 웹마스터도구 소유권 인증

하지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옵션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추가하여 소유 확인을 받으려면 헤더에 비즈니스 상품을 제외하고는 헤더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제시하는 메타 태그를 추가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에서는 비즈니스 상품에서만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으므로 비즈니스 상품에서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프리미엄 포함)에서는 네이버 소유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비즈니스 플랜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추가할 사이트의 소유 확인을 하려면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새로 사이트를 추가하고 사이트 소유 확인 화면에서 HTML 태그를 선택하고 메타태그를 복사합니다.

네이버 사이트 소유 확인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를 클릭하고 “Insert Headers and Footers”를 검색하여 설치하도록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 확인

설정 > Insert Headers and Footers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 인증

Scripts in Header 섹션에 앞에서 복사한 메타 태그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런 다음 Save를 클릭합니다.

이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소유 인증이 성공할 것입니다.

다른 플러그인으로 Meta Tag Manager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그림과 비슷하게 네이버 소유 확인 메타태그를 추가하면 됩니다.

네이버 메타태그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가입형은 제약이 많지만 블로그나 포트폴리오 사이트 혹은 복잡하지 않은 회사 소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1 thought on “워드프레스 가입형(WordPress.com)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 확인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