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의 분위기를 바꾸어 보았습니다

ㅍㅍㅅㅅ 사이트에서 영감을 얻어 잠시 시간을 내어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분위기를 조금 바꾸어 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분위기를 ㅍㅍㅅㅅ 사이트에서 영감을 얻어 바꾸어 보았습니다

저는 심플한 레이아웃의 사이트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ㅍㅍㅅㅅ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조금 검색해보니 진보 성향의 인터넷 잡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ㅍㅍㅅㅅ 사이트는 심플하여 워드프레스로 쉽게 구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가볍고 빠른 테마로 정평이 있는 GeneratePress 테마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GeneratePress는 커스텀하기에도 안성맞춤인 테마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테마 옵션(사용자 정의하기 섹션)은 그다지 다양하지 않지만, 테마 옵션 설정과 함께 CSS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원하는 대로 만들기에 용이할 것입니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Avada)는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므로 테마 옵션으로 원하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테마 파일을 뜯어 고치기에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CSS에 조금 익숙하면 GeneratePress나 Astra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워드프레스 블로그 분위기 전환

워드프레스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먼저는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익히면 원하는 사이트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부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워드프레스가 매우 쉬운 것 같은 인상을 주기도 하지만,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과 함께 테마와 페이지 빌더(페이지 빌더 사용 시) 사용법을 배우는 데 조금의 시간을 투자해야 원하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테마 옵션이나 페이지 빌더에서 변경할 수 없는 부분(예: 특정 부분의 글자 색상이나 글자 크기 변경)은 CSS를 알면 어느 정도 커버가 될 것입니다.

어떤 분야든 꾸준히 노력해야 성과를 얻는 것 같습니다. 조금 해보고 잘 안 된다고 포기하지 말고 단계별로 하나씩 익혀 나가다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서 GeneratePress 사용법을 조금씩 다루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시간 관계상 업데이트가 느리네요.

참고로 GeneratePress 테마에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기능이 제한되어 있지만 심플한 블로그를 만들 때 무료 버전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코로나19 때문에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진정되어 예전의 활기를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