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만든 중고지게차 매물 사이트

중고지게차를 판매하는 지인이 이 블로그를 보고 비슷한 레이아웃으로 중고지게차 매물 사이트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하여 비슷하게 사이트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Pluto 테마가 사용되었는데요, 포트폴리오 형식의 테마로 레이아웃이 비교적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바다Enfold 등과 같이 다양한 효과의 사이트를 만들 수 없지만, 썸네일과 요약글을 박스 형태로 나열하기에는 제격인 테마 같습니다. (Pluto 테마는 여러 가지 스킨을 제공하여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보통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만들면 구글에서는 검색이 비교적 잘 되지만 네이버, 특히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서는 잘 될 수도 있고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잘 안 된다는 분이 의외로 많은 것을 보면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좋아하고 워드프레스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의 경우 구글보다 네이버에서의 유입이 훨씬 많은 편입니다.

새로 만든 중고지게차 판매 사이트의 경우 며칠 전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했는데, 이틀 전에 등록된 글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검색이 되네요.

아직 글 개수가 몇 개 없고 사이트가 개설된 지 며칠 안 되었기 때문에 키워드로 상위에는 랭크되지 않고 있지만, 블로그 섹션에 검색이 된다는 것만으로 안도가 되네요.

글을 꾸준히 올리다 보면 원하는 키워드 검색에서 상위에 랭크될 것입니다. 실제로 꾸준히 관련 주제의 글을 작성하여 구글에서 상위에 랭크되도록 몇 개 사이트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검색이 잘 되는 이유가 정확히 무엇 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이 블로그가 호스팅되고 있는 Siteground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중고차 매물 사이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는 것으로 봐서 꼭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면 테마와 관련이 있을까요? 어쩌면 어느 정도 관련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가령, 메인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검색이 잘 되었지만, 작년에 Divi 테마에서 다른 워드프레스 테마로 변경한 후에 네이버에서의 검색이 계속 하락하여 현재는 거의 폭망한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테마도 무시 못할 요소가 아닐까 하는 (비합리적이지만) 의심을 해봅니다.

중고지게차 사이트에서는 글자 크기 등 세부적인 것을 조정하고 사이트를 한글로 번역했습니다.

혹시 중고지게차가 필요하신 분은 이 사이트에서 매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중고지게차를 판매한다고 하네요:)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