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로 관리자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자 패스워드에 이상이 없는 상태에서도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가령 www.example.com/wp-login.php 페이지에서 관리자 아이디와 비번을 정확하게 입력해도 로그인 페이지가 새로 고침만 되고 접속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FTP로 접속하여 wp-config.php 파일에 다음 라인을 추가해보도록 합니다.

/** wp-admin login fix */
@define('ADMIN_COOKIE_PATH', '/');

워드프레스에서 FTP에 접속하는 방법은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만약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Multisite) 환경에서 사이트를 추가한 후에 로그인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이 페이지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습니다. 불의의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 놓는 습관을 들이면 문제 발생 시 사이트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백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적당한 백업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웹호스팅 업체에서 백업을 제공하더라도 너무 웹호스팅 업체만 믿지 말고 정기적으로 백업본을 하드 디스크나 구글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