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htaccess 파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일부 웹호스팅 업체에서는 파일 업로드 크기 등 PHP 설정 값을 변경하려면 .htaccess 파일을 편집해주어야 할 수 있습니다. Apache Web Server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웹 서버에서 .htaccess 파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먼저 다음 사항을 확인한 후에도 .htaccess 파일이 표시되지 않으면 하나 만들어서 코드를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1. 파일질라에서 숨김 파일을 표시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먼저 FileZilla에서 서버 > 숨김 파일 강제 표시를 체크하여 숨기 파일이 강제적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합니다.
  2. 위의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 > 고유주소로 이동하여 고유주소를 다른 설정으로 변경하고 저장한 후에 .htaccess 파일이 표시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위의 조치에도 표시되지 않는 경우 .htaccess 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원하는 코드를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카페24는 PHP 7.0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HP 7.0을 적용할 경우 .htaccess 파일이 존재하지만 파일질라에서는 “숨김 파일 강제 표시”를 선택해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SSH에 접속하여 .htaccess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의 PHP 7 환경에서 파일 업로드 크기 변경 및 DB 임포트” 참고)

참고로 Nginx를 사용하는 경우 htaccess to nginx converter 사이트를 이용하여 htaccess를 nginx 구성 지침에 맞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Nginx 구성 파일 설정법은 Ubuntu에 PHP 7.0/PHP 7.1과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및 Nginx 구성 부분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