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에 한글이 포함되면 SEO에서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한글이 포함된 URL은 사용자들이 URL을 통해 글의 내용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이탈률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따라서 Semantic URL(의미 중심적 URL?)을 사용하면 SEO에 이론상 유리한 것 같습니다.

고유주소에 한글이 포함되면 크롬이나 오페라, 파이어폭스 등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만 한글 URL 부분이 깨져 나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IE에서는 URL에 포함된 한글이 깨져서 지저분하게 보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위와 같이 IE에서 한글 고유 주소가 깨져 보이는 것이 보기 싫다면 Studio JT에서 공개한 JT Internet explorer URL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지 1년이 넘었지만 대부분 별 문제 없이 작동할 것 같습니다.

만약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고 테마 소스를 수정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IE 주소창에서 한글 URL이 깨져 보이는 경우

참고로 URL이 IE에서 깨져 보여도 네이버나 구글 검색에 노출되는 것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참고로 브레드크럼(Breadcrumb)을 사용하면 구글 검색에서 URL 부분에 해당 글의 경로(예: 카테고리명)가 표시됩니다.

위와 같이 URL 부분에 굳이 글 제목이 표시되지 않고 카테고리 등이 표시되면 사용자들이 해당 글이 어떤 분야의 내용을 다루는 글이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이탈률을 줄여서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브레드크럼(Breadcrumb)을 사용하여 SEO 향상시키기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