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코멧(FastComet) 네임서버 정보 확인하기

패스트코멧(FastComet)은 블루호스트, 고대디 등과 비슷한 레벨의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패스트코멧은 도쿄 리전을 제공하므로 우리나라에서도 다른 비슷한 해외호스팅보다는 속도가 빠를 수 있습니다. 패스트코멧에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패스트코멧에서 제시하는 정보로 변경해야 합니다.

패스트코멧(FastComet) 네임서버 정보 확인하기

패스트코멧에 가입 시 신규 도메인을 등록할 것인지, 아니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을 입력할 것인지 묻습니다.

패스트코멧 가입 시 도메인 입력

Register a domain에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고 가입할 경우 네임서버는 자동으로 패스트코멧으로 지정되므로 별도의 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보통은 I already have a domain을 클릭하여 사용자가 직접 등록하여 이용하고 있는 도메인 네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타사 도메인을 연결하려는 경우 도메인 등록업체 사이트에 접속하여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해야 합니다. 먼저 패스트코멧에서 네임서버 정보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패스트코멧 사이트에 로그인한 다음, 이용 중인 상품(Active Products)에서 해당 상품의 맨 오른쪽에 있는 View Details 버튼을 클릭합니다.

FastComet 관리자 패널 화면

팝업 창에 네임서버 정보를 비롯한 중요한 계정 정보가 표시됩니다.

패스트코멧(FastComet) 네임서버 정보 확인하기

Nameserver1과 Nameserver2를 기록한 다음, 도메인 등록기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장 도메인을 연결하지 않고, 사이트 제작 작업을 완료하거나 사이트를 이전한 후에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Temporary URLCreate temporary URL 버튼을 클릭하여 임시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코멧 링크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은 도메인 등록기관마다 조금씩 인터페이스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카페24에서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 도메인 » 도메인 기본관리 » 기본관리로 이동한 다음, 도메인 목록에서 도메인을 선택하고 네임서버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네임서버를 바꿀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네임서버 화면이 표시되면 네임서버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임서버 시청 후 변경이 완료되는 데에는 약 24~48시간이 소요된다고 안내할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변경 신청을 하면 하면 곧바로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 이전의 경우 기존 사이트도 48시간 정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