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Kadence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Kadence 테마는 2020년 3월에 공개되어 2024년 2월 말 현재 3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이 테마는 매일 2000회 이상의 꾸준한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Kadence 테마 일간 다운로드 횟수

Kadence는 가장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로 알려진 GeneratePress 테마에 견줄 정도로 속도면에서도 빠른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블록 에디터의 기능을 확장한 자체 플러그인을 제공하여 커스터마이징이 쉬운 편입니다.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Kadence와 GeneratePress 비교“에서 자세한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Kadence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GeneratePress 테마의 경우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이 유료 버전에서만 제공됩니다.

카덴스 테마(케이던스 테마)에서는 무료 버전에서도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이 지원됩니다.

Kadence 테마에서 사용자 정의하기 옵션을 내보내기/가져오기 하려면 Kadence AI Starter Templates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Kadence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AI Starter Templates 설치를 권장하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Install AI Starter Templates 버튼을 클릭하여 스타터 템플릿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스타터 템플릿을 설치하면 블록 에디터와 엘리멘터용 무료/프로 템플릿을 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터 템플릿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할 경우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Import/Export 메뉴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adence 테마 사용자 정의하기 옵션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Import/Export 페이지에서 테마 옵션을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하기 옵션뿐만 아니라 게시글과 페이지, 메뉴, 위젯 등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를 그대로 복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All-in-One WP Migration이나 Duplicator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우리나라에서는 수익형 블로그를 비롯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GeneratePress 테마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Kadence 테마는 아직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빠른 속도와 커스텀 용이성 때문에 빠른 상용 사이트 구축을 원하는 경우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엘리멘터(Elementor)가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사용이 수월한 편이지만, 이런 페이지 빌더는 태생적으로 무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베스트셀링 Avada 등의 테마에도 자체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는 초보자부터 전문 사용자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최적화가 안 되면 사이트가 무거우질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사용할 경우에는 가급적 블록 에디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사이트의 경우 Kadence Pro를 사용하면 블록 에디터로 어느 정도 자유롭게 커스텀이 가능할 것입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