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PHP 버전 변경하기 (PHP 8.2)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서버 레벨에서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서버에 포함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워드프레스, 그누보드 등)에 적용됩니다. 2024년 2월 15일 현재 PHP 8.2까지 지원되며, 조만간 PHP 8.3이 추가될 것 같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방법 (+ Cloudways 프로모 코드, 할인 쿠폰 코드)

클라우드웨이즈 PHP 버전 변경하기

클라우드웨이즈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먼저 변경할 서버를 선택해야 합니다.

Cloudways Flexible » My Servers를 클릭합니다. 보통은 플렉시블 서버를 생성했을 것입니다. Autonomous 서버를 생성한 경우 Cloudways Autonomous 서버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내 서버

서버 목록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PHP 버전을 조정할 서버를 클릭합니다.

Settings & Packages » Packages 탭을 선택합니다.

php 섹션에서 PHP 버전을 선택합니다. 현재 PHP 7.4, 8.0, 8.1, 8.2가 지원됩니다. 버전을 선택하면 경고(Warning) 창이 표시됩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PHP 버전 변경이 진행됩니다. 변경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PHP 버전 변경 시 경고

Basic 탭에서 Execution Limit, Upload Size, Memory Limit 등의 PHP 옵션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HP 메모리 제한 크기 설정

메모리 리밋(Memory Limit)은 가급적 512MB 정도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서버에 여러 개의 사이트(앱)를 추가한 경우 Monitoring 페이지에서 CPU와 램(RAM) 사용량을 수시로 모니터링하여 CPU/램 사용량이 급증하는 경우 서버 크기를 업그레이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상품글 등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CPU 사용량이 급증할 수 있습니다.

Details 탭에서 유휴 CPU, 유휴 RAM 등에 대한 상세한 추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유휴 CPU 추이

위의 그림에서 값이 높을 수록 CPU가 덜 사용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Idle CPU가 지속적으로 10~20% 이하를 나타내는 경우에는 서버 크기를 늘려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Cloudways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와 테마, 플러그인은 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PHP 버전도 지원되는 가장 높은 버전(현재 PHP 8.2)을 선택하는 것이 속도와 보안면에서 바람직합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