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던스 테마: 포스트 업데이트 날짜 표시하기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등에서는 발행 날짜가 보통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일부 테마에서 공개 날짜와 업데이트 날짜를 함께 또는 둘 중 하나를 표시하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케이던스 테마에서는 블로그 섹션에서 업데이트 날짜를 포스트 날짜로 표시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케이던스 테마: 포스트 업데이트 날짜 표시하기

케이던스(Kadence)는 속도면에서 GeneratePress 테마와 같이 빠른 속도를 제공하면서 사용이 편리하여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GeneratePress 테마가 여전히 좋은 선택이지만, 상업용 사이트를 제작하는 경우에는 Kadence 테마가 아바다 등 다목적 테마에 비해 더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Kadence vs. GeneratePress 비교

테마제너레이트프레스 (GeneratePress)케이던스 (Kadence)
속도⭐⭐⭐⭐⭐⭐⭐⭐⭐⭐
헤더 빌더 기능⭐⭐⭐⭐⭐⭐⭐
레이아웃 사용자 정의하기⭐⭐⭐⭐⭐⭐⭐⭐
컬러 사용자 정의하기⭐⭐⭐⭐⭐⭐⭐⭐⭐
무료 버전의 기능⭐⭐⭐⭐⭐⭐⭐
프리미엄 버전의 기능⭐⭐⭐⭐⭐⭐⭐⭐⭐
우커머스 옵션⭐⭐⭐⭐⭐⭐⭐⭐⭐
고객지원⭐⭐⭐⭐⭐⭐⭐⭐⭐
문서화(설명서)⭐⭐⭐⭐⭐⭐⭐⭐
비용 (요금제)⭐⭐⭐⭐⭐⭐⭐
테마가 설치되어 활성화된 사이트 수60만 개 이상 (2024년 3월 기준)30만 개 이상

Kadence 테마에서 업데이트 날짜를 표시하는 방법

케이던스 테마에서는 글 발행 날짜와 업데이트 날짜를 모두 표시하거나 둘 중 하나만 표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외모 » Posts/Pages Layout » Single Post Layout » General 탭으로 이동합니다.

Title ElementsMeta 항목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발행 날짜가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Show Time을 체크하면 발행 날짜와 함께 시간이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발행 날짜에 날짜와 시간이 모두 표시되지만,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는 보통 공개 날짜만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날짜를 표시하려면 Show Last Updated Date? 옵션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날짜 라벨을 표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Posted onUpdated on 라벨이 표시되며, 라벨은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 발행 날짜: <날짜> • 업데이트 날짜: <날짜>

케이던스 테마에서 업데이트 날짜만 표시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에는 Show Date? 옵션을 비활성화하고 Show Last Updated Date? 옵션을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Last Updated” 라벨의 위치를 뒤쪽으로 이동시키고 싶은 경우에는 C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