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 – Pluto

이 블로그에는 현재 Pluto라는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현재 메뉴를 상단에 배치했지만 사이드바에 배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가 가끔 방문하는 아웃스탠딩(http://outstanding.kr) 사이트에서도 이 테마가 현재 사용 중입니다.

이 테마에는 비주얼 컴포저를 비롯하여 UserPro, Mega Main Menu 등 여러 가지 유료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저는 비컴을 설치하지 않고 테마에서 제공하는 테마 옵션에서 레이아웃을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웃스탠딩 사이트도 테마에서 제공되는 옵션을 설정하여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사이트 속도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페이지 빌더를 원하는 경우 무료 플러그인인 Elementor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포트폴리오 테마가 있습니다. 아바다Enfold에서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Salient 테마에서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테마를 사용하면 블로그 글을 비교적 보기 좋게 배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전용 테마를 원하는 경우 “스타일리쉬한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 소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는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유리해서 그런지 글을 많이 작성하지 않았지만 네이버에서 비교적 검색이 잘 되고 있습니다. 구글은 아직 저조하지만 글 개수가 많아지면 구글에서도 검색이 잘 될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1 thought on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 – Pluto”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