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요금제 인상 (해외 웹호스팅)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가 몇 달 전에 요금을 인상했습니다. 이 때문에 기간이 만료되어 갱신되는 경우 비용 부담이 크게 높아지게 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요금제 인상

요금제 인상 전의 가격도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어느 정도 수용할 만한 수준이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요금제 (기존)

현재 요금제를 살펴보면 가격이 꽤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요금제 인상 (신규)

문제는 기간이 만료될 경우에 가격이 지나치게 높아진다는 데 있습니다. 현재 이용 중인 GoGeek의 경우 기간이 만료되면 월 39.99달러이고 1년 요금이 479.88달러(VAT 제외)입니다.

저는 Bluehost Plus 상품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기간 만료 후에는 가격이 조금 높아집니다. 저는 3년 동안 100달러 남짓에 가입하여 사용하다 얼마 전에 36개월 갱신했습니다.

3년 비용이 395.64달러입니다. 이 계정에는 현재 3개 정도의 도메인(사이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계정이 만료되면 사이트그라운드에 연결된 모든 사이트를 블루호스트로 이전할 생각입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 1/4 정도 수준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를 이용 중이고, 기간 만료 후에 갱신(Renewal)을 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자동 갱신 (Autorenewal) 기능을 해제(OFF)해야 합니다.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자동갱신 기능 해제

Siteground가 속도와 편의성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사이트라면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조금 비싸게 느껴집니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블루호스트가 블로그 운영자에게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사이트 속도 최적화를 수행하면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찾는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Bluehost’s Shared Hosting)을 하나의 옵션으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Bluehos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참조된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참고

2 thoughts on “사이트그라운드 요금제 인상 (해외 웹호스팅)”

  1. 안녕하세요.
    woojin-lab.com 이라는 도메인을 siteground 구매하여 사용하다가, 만기가 지나서 추가로 2년 갱신을 하였는데 홈페이지가 열리지가 안네요….왜이런지 알수있을까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