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제외된 영역’ 도입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제외된 영역을 통해 자동광고에서 특정 영역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이전에도 있었던 것 같은데 엊그제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외된 영역이 도입되었다”는 내용의 메일이 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제외된 영역' 도입

구글 애드센스 ‘제외된 영역’ 도입

구글 애드센스에서 자동 광고를 활성화하면 구글에서 알아서 최적화된 영역에 광고를 표시하게 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원치않는 곳에 광고가 표시되기도 합니다. 그런 경우에 ‘제외된 영역’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위치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는 현재 자동광고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고, 수동 광고는 없습니다. 제 컴퓨터에서 이 블로그에 접속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메뉴 아래의 헤더 부분에 광고가 표시되고 있네요.

이 광고를 제외시키려고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광고 설정을 살펴보았지만 메뉴 아래 위치는 표시되지 않아서 제외를 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외된 영역’ 기능이 완벽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표시하는 표시할 때 특정 위치의 광고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해당 위치의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영역에 애드센스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기

특정 영역에 애드센스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광고 » 사이트 기준을 선택하고 해당 도메인의 맨 오랜쪽에 있는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광고 설정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상단에서 모바일 기기와 PC 기기에 표시될 광고를 미리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전면 페이지에는 4개의 인페이지 광고가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자동 광고 예시라 표시되는 부분의 삭제 아이콘(위의 화살표)을 클릭하면 해당 영역이 제외된 영역 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취소하려면 “복원”을 클릭하면 됩니다.

실제 광고가 표시되는 영역 모두가 미리보기에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제외된 광고 영역은 제외된 영역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제외된 영역

특정 위치의 광고를 제외시켰다면 해당 제외된 영역에 실제로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지 몇 시간 후 해당 영역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