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를 다시 제거했습니다

이번달 7일에 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대하여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다시 받아서 약 20일 정도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뷰에 비해 광고 수익이 너무 낮아서 다시 애드센스 계정에서 이 사이트를 삭제했습니다. 또 다른 사이트 하나도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다시 제거

지난 6일에 애드센스 광고 재검토 요청을 하여 반나절만에 다시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오래 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했지만 광고 수익이 저조하여 광고를 제거했습니다. 그러다 재승인을 받아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했지만, 이전보다 더 수익이 안 좋은 같아서 다시 사이트를 애드센스 계정에서 삭제했습니다.

문제는 메인 사이트의 광고 수익도 크게 하락했다는 점입니다.

이번 달 오늘까지의 수익을 전년 동기와 대비하여 161.11달러나 하락하여 전년의 1/3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한 때 월 1000달러 근처까지 가기도 했지만, 지금은 반에 반에 반토막이 났네요.

최근 몇 달 동안 워드프레스 블로그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경쟁이 더욱 심화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챗GPT의 등장으로 AI를 이용한 자동 포스팅도 시도되고 있습니다.

또한, 챗GPT를 이용한 쿠팡 파트너스 제휴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참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블로그 환경도 급변하는 것 같습니다. 양질의 글을 꾸준히 작성한다고 해서 애드센스 수익이 증가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돈이 될만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야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애드센스에서 기존의 클릭 기준에서 임프레션(Impression) 기준으로 수익을 책정하는 것으로 정책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변화가 수익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하여 전략을 짜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