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의 메인 메뉴에 검색 아이콘 추가하기

아바다 테마의 메인 메뉴에 검색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Avada는 정말로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별다른 코딩 지식이 없어도 쉽게 사이트 구축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아바다의 메인 메뉴에 검색(Search)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내용은 알면 진짜 간단하지만 모르면 헤맬 수 있는 부분 같습니다. 꼭 이 검색 아이콘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아바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옵션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으면 옵션을 찾느라 시간이 많이 소비될 것 같습니다.

아바다 Header Content 메뉴

위의 그림과 같이 헤더 > Header Content에서 여러 가지 스타일의 헤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 번째 헤더 레이아웃에서는 검색 상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메뉴에 검색 아이콘을 추가하는 옵션이 헤더에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메뉴에 검색 아이콘을 추가하는 옵션은 메뉴 > Main Menu 아래에 있습니다. (테마 옵션의 번역이 별로 되지 않아서 영어와 한글이 혼합되어 표시되네요.)

Avada-Main-Menu-Search-Icon-Option

Main Menu Search Icon 섹션의 옵션을 활성화(On)시켜 주면 메인 메뉴 맨 오른쪽에 검색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아바다에서 어떤 기능을 추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먼저 테마 옵션에서 원하는 기능이 제공되는지 먼저 확인하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바다 테마 옵션을 정리해놓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이 될 때 아바다의 개별 메뉴를 하나씩 살펴보는 기회를 가져보고 싶지만 시간이 허락될지 모르겠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