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레이아웃보다 콘텐츠에 집중하자

이 블로그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지 않고 있지만,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한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나 쿠팡 파트너스 등의 제휴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는 Pluto라는 블로그 테마를 한 동안 사용하다가 GeneratePress라는 무료 테마로 변경했습니다.

Pluto 테마는 퀄리티 측면에서 꽤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커스텀이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테마 기능으로 설정 가능한 레이아웃 내에서는 자유롭게 만들 수 있어도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워드프레스에 대한 지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이 퀄리티 퍼스널 블로그 워드프레스 테마 Pluto

GeneratePress로 바꾼 또 다른 이유는 콘텐츠에 집중하자는 취지가 있기도 합니다. 오랫동안 블로그를 방치하여 방문자가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앞으로 일주일에 하나라도 글을 발행해볼 생각입니다.

현재 GeneratePress 무료 버전이 적용되어 있으며, 무료 버전에서는 설정할 사항이 별로 없습니다. 복잡한 것이 싫다면 이런 심플한 테마도 괜찮지 않나 생각되네요.

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를 원하는 경우 GeneratePress, OceanWP, Astra 등의 테마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OceanWP는 무료 버전에서도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목적의 사이트 구축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사이트 레이아웃도 중요하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콘텐츠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Yoast SEO나 All in One SEO Pack, Rank Math, SEOPress 같은 다양한 무료 SEO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런 플러그인을 잘 활용하면 SEO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새해 들어 갑자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때문에 세상이 어수선하네요. 하루 빨리 감염병 유행이 진정되어 안정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Leave a Comment